영원한 아이콘
"자연스럽고, 미니멀하며 어디에나 매칭하기 쉬운 디자인은 가젤의 끊임없는 인기를 설명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아디다스 가젤은 최근 몇 년간 유행의 중심에 있던 레트로풍의 청키 스니커즈의 열풍을 잠재우는 절제된 실루엣의 아이콘입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3-스트라이프와 군더더기 없는 근본 브랜딩, 날렵한 실루엣으로 큰 사랑을 받은 가젤은 캐주얼하며 세련된 룩을 선사합니다.
아디다스와 오랜 기간 협업을 이어온 파트너이자 스니커즈 수집가 Gary Aspden은 가젤의 절제된 매력이 아디다스 헤리티지와 뗄 수 없는 관계를 이루고 있고 덕분에 수십 년간 컬트에 가까운 인기를 지속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풋웨어 디자인의 DNA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아디다스 가젤만큼 중요한 의미를 갖는 스니커즈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웨이드 소재의 딥 다이 갑피, “T”자 토의 디테일, 화이트 스트라이프, 지그재그 형태의 스티칭, 여기에 독특한 질감의 폭싱까지. 가젤은 아디다스 디자인의 정수, 그 자체입니다."
서브컬처의 소울메이트
스케이트보딩에서 힙합 씬까지, 각 분야를 이끌었던 리더들과 크리에이터들이 아디다스 가젤을 신고 활동했습니다. 비록 기능성 트레이닝화로 출발했지만 가젤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하드한 내구성의 갑피, 접지력 좋은 아웃솔 등의 특징 덕분에 90년대 스케이트보딩 씬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마찬가지로, 힙합 씬에서도 가젤을 즐겨 신었고 그 인기는 아디다스 파이어버드 트랙수트에 버금갈 정도였습니다. (한마디로 엄청난 인기였죠).
HOW TO STYLE
지금의 가젤은 그 어느 때보다도 트렌디합니다. 아디다스 풋웨어 혁신 부서의 디자인 디렉터, Jean Khalife에 따르면, 트렌드 세터들이 과거의 서브컬처로부터 가젤 스타일링의 영감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가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 현상들이 오늘날의 대중에 의해 하나로 새롭게 접목되고 있습니다." Khalife가 설명합니다. "가젤을 신는 사람들은 언제나 예측을 거부하는 창의적인 선택을 추구하며 틀을 깨는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가젤이 표방하는 가젤의 정신이죠."
프리미엄한 느낌의 데일리 룩에서 대담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까지. 자유로운 자기 표현의 캔버스와도 같은 가젤은 다양한 스타일링 옵션을 선사합니다. 아디다스가 제안하는 6가지 스타일링 옵션을 만나보세요.

1. 매력이 배가 되는 매칭 룩
매칭 룩은 크게 힘을 들이지 않고도 패션 지향적인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위로 매칭한 앙상블 룩은 세련된 매력도 매력이지만, 비슷한 느낌과 컬러를 함께 입었을 때 생기는 필연적인 안정감 역시 특징입니다. 앙상블 룩의 많은 장점 중 하나는 다른 옷장 아이템과 함께 세트로 맞춰 입거나 믹스 & 매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담한 원색을 선택해 Y2K 감성의 벨루어 트랙수트를 새롭게 재해석해 보세요. 대비 컬러의 가젤과 함께 매칭하면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힘을 뺀 캐주얼 룩
사실 포멀한 느낌의 아웃핏에 쿨한 느낌을 더하기 위해 가젤을 신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트나 서머 드레스와 같은 럭서리한 룩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젤은 "편안함이 최고"라는 패션 철학이 깃든 캐주얼한 아웃핏에도 매칭하기 좋은 스니커즈입니다. 루즈 핏의 과장된 실루엣과 가젤의 슬릭한 디자인이 적절한 균형을 이룹니다.

3. 레트로 열기
자유로운 시대 정신과 다양한 스타일 요소를 혼합한 70년대 패션은 여전히 오늘날까지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70년대 패션을 대표하는 원단은 벨벳입니다. 나팔 바지는 이 시대를 주름잡은 상징적인 실루엣이죠. 과감하게 이 두 가지 트렌드를 하나의 아웃핏에 접목해 보세요. 아카이브에 뿌리를 둔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젤을 매칭하면 특유의 색감으로 세련됨을 강조하며 복고 룩에 모던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4. 톡톡 튀는 컬러 포인트
절제된 톤에 가젤을 매칭해 포인트를 더하세요. 레드, 블루 또는 그린 컬러의 가젤은 톡톡 튀는 색감으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룩에 생기를 더합니다. 가죽 재킷, 립 탱크탑, 테일러드 팬츠와 같은 다양한 아웃핏과 가젤을 매칭해 보세요. 가젤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5.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맥시멀한 가젤 스타일링
화려한 비주얼의 룩과 가젤을 매칭해 맥시멀한 느낌의 룩을 연출해 보세요. 시선을 강탈하는 프린트와 선명한 색감, 벨벳 또는 코듀로이와 같은 톡톡한 촉감의 원단을 조합해 최대한 존재감 넘치는 아웃핏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심플한 가젤의 실루엣이 아웃핏과 만나는 순간 맥시멀한 매력은 극대화될 것입니다.

6. 코스탈 그랜파더 스타일
해변에서 종종 마주치는 멋쟁이 할아버지의 시크한 룩. 틱톡커 Lex Nicoleta가 사용하면서 유명해진 표현인 코스탈 그랜마더와 유사한 코스탈 그랜파더 룩은 여유로운 프레피함을 더한 연안 지역 특유의 미니멀한 클래식 패션을 뜻합니다. 깔끔한 톤과 울, 면과 같은 세련미 넘치는 원단, 여기에 체크 무늬 프린트를 조합해 보세요. 가젤은 영한 느낌의 반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