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클럽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아디다스코리아(유)(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아디다스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로서, 가입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등록된 사람을 말합니다.
2. ‘멤버십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정책으로써 회원의 구매이력 등 구매 관련 서비스 및 기타 회원을 대상으로 특화된 서비스 등을 제공·관리하고 그에 따른 각종 정보와 회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든 서비스 정책(이하 ‘서비스’)을 말합니다.
3. ‘멤버십 서비스 매장’(이하 ‘매장’)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직영점 또는 별도의 가입규약이나 계약을 체결하여 이 약관에 따른 제반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 및 운영하기로 한 제휴 매장을 말합니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매장인지 여부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adidas.co.kr), 모바일 페이지(m.adidas.co.kr) 및 공식 아디다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didas 및 CONFIRMED 앱) (이하 총칭하여 ‘사이트’) 내 해당 서비스 화면 또는 멤버십 고객센터(1588-8241)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사가 제공하는 환가 불가능한 회사 전용의 비재산적 데이터를 말하며, 이 약관에서 정한 일정한 기준에 달한 포인트를 바탕으로 회원 등급을 산정하는데 사용되는 포인트(레벨 포인트)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전부 또는 일부를 차감하여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쇼핑 포인트)로 구분됩니다.
5. ‘레벨 포인트’는 회원의 ‘쇼핑 포인트’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회사가 회원에게 적립된 직전 년도 총 부여 포인트를 기준으로 회원 등급을 산정하기 위한 정보로만 사용됩니다.
6. ‘쇼핑 포인트’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식 또는 이벤트페이지 등에서 고지한 포인트 사용조건에 따라 회원이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 구매 시 또는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처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자신의 선호에 따라 스스로 차감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총 부여 포인트”란 회원이 매장 및 사이트에서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사이트에 안내한 이벤트에 따라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의 합계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매년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수준 및 등급 별 혜택을 정하는데 총 부여 포인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8. ‘쿠폰’, ‘상품권’, ‘할인권’ 및 ‘바우처’(이하 ‘쿠폰 등’)란 명칭을 불문하고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환가 불가능한 회사 전용의 비재산적 데이터인 할인권, 우대권 내지 서비스 이용권을 의미하며,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방식 또는 이벤트페이지 등에서 고지한 쿠폰 사용 조건에 따라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 구매 시 또는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처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해당 쿠폰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아디다스 러너스’란 회원이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쳐 아디다스러너스(이하 “AR”)로 추가 가입한 경우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특별 회원을 말하며, 회사가 AR에게 제공하는 특화된 서비스(AR 프로그램 참가이력 관리, 아디다스 러닝 관련 각종 정보 및 이용 편의 제공 등)를 아디다스러너스 서비스(이하 “AR서비스”)라고 합니다.
10. ‘부정이용’이란 당사 매장 및 사이트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당해 회원에게 멤버십 포인트(이하 “포인트 등”)가 부여(내지 부정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부여하는 것을 야기하는 행위를 포함) 받거나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포인트 부여, 회원 등급 획득, 쿠폰 수령 등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 등이 부여되는 경우(즉,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합니다.
제3조 멤버십 서비스 개요
1. 사이트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매장 및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사이트에 안내한 이벤트 조건에 해당 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고, 단,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포인트 등이 적립되지 않거나 회원 등급 산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구매이력(온라인 주문건에 한함)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회원 등급
(1)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등급을 분류하여 등급에 따라 서비스 및 혜택을 달리하여 제공합니다.
(2)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실적(레벨 포인트로 산정),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 정한 기준에 따라 다음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상세한 내역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내 멤버십 혜택으로 안내된 기준(https://www.adidas.co.kr/adiclubrewards)에 따라 공지합니다. 단, 회사는 자신의 전적인 판단 및 재량으로 회원 등급의 산정기준, 등급별 혜택을 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고,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것 이외에 회원에게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원 등급 별 레벨 포인트 및 혜택
레벨 | 레벨 포인트 | 등급별 혜택 |
1 | 0 ~ 999 | MEMBERS ONLY RELEASES : 한정판 트레이닝화,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세요.
HYPE ACCESS : 아디다스의 가장 레어한 스니커즈와 어패럴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WELCOME BONUS : 회원 가입시 50 포인트(최초 1회) 제공, 이메일 수신동의자에 한해 10%할인 쿠폰(최초 1회) 제공됩니다.
EARLY ACCESS TO SALES : 아디클럽 회원은 누구보다도 먼저 온라인 세일을 즐길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집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아디다스 제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FREE DELIVERY : 5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 1,000 ~ 3,999 | SPECIAL OFFERS : 회원에게만 주어지는 할인 및 프로모션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아디다스 제품을 만나보세요.
BIRTHDAY GIFT : 생일을 맞이한 멤버에게는 생일 보너스 포인트 500점, 이메일 수신동의자에 한해 15%할인 쿠폰(연 1회)이 제공됩니다.
LEVEL UP OFFER : LEVEL 2 달성 시, 레벨업 5%할인 쿠폰(1회)이 제공됩니다. |
3 | 4,000 ~ 11,999 | EARLY ACCESS TO PRODUCTS : 누구보다도 먼저 새로운 아디다스 컬렉션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멤버십의 특권을 누려보세요.
PRIORITY CUSTOMER SERVICE : Level 3 이상 VIP 고객을 위한 지원 핫라인 번호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쉬운 아디다스의 고객 지원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LEVEL UP OFFER : LEVEL 3 달성 시, 레벨업 10%할인 쿠폰(1회)이 제공됩니다. |
4 | 12,000 이상 | SPECIAL EVENTS : 아디클럽 멤버십의 가장 높은 레벨로 무료 콘서트와 아디다스 선수가 참가하는 스포츠 경기 및 행사에 초대됩니다.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BIRTHDAY GIFT : 생일을 맞이한 LEVEL 4 멤버에게는 생일 보너스 포인트 500점, 이메일 수신동의자에 한해 20%할인 쿠폰(연 1회)이 제공됩니다.
PRIORITY HYPE ACCESS : 아디다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과 최신 컬렉션을 누구보다 먼저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가장 먼저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LEVEL UP OFFER : LEVEL 4 달성 시, 레벨업 15%할인 쿠폰(1회)이 제공됩니다. |
② 회원 등급 조정
(i) 레벨 업: 매월 말일 또는 현재의 회원 등급을 부여받은 날로부터 12개월이 도래하는 달의 마지막날(“멤버십 연도”)을 기준으로 상위 등급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만큼의 레벨 포인트를 획득하는 경우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회사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레벨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품 구매로 인한 레벨업의 경우 회원이 구매한 제품을 환불/반품할 수 있는 기간을 고려하여 해당 기간 동안 레벨업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iii) 등급 재산정 시 레벨 업을 하는 경우 레벨 업 축하 쿠폰이 지급됩니다.
(ii) 레벨 다운: 현재의 회원 등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년 멤버십 연도의 마지막날까지 해당 등급에서 요구하는 레벨 포인트를 유지해야 하며, 이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하위 등급으로 레벨이 다운되며, 레벨 다운 시 등급별 혜택이 전부 또는 일부 제공되지 않거나 축소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을 환불/반품하는 경우 획득한 레벨 포인트가 차감되므로 레벨 포인트의 변동으로 레벨이 다운될 수 있습니다.
(iii) 등급 재산정: 레벨 업/다운 시 다음 멤버십 연도에 해당하는 레벨 포인트는 0포인트부터 다시 산정하게 되며, 각 레벨에서 요구하는 레벨 포인트를 멤버십 연도 내에 추가적으로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 레벨업을 할 수 없고 해당 레벨을 유지하기 위해 요구되는 레벨 포인트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레벨이 다운될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의 재산정은 매년 멤버십 연도가 도래하는 월의 마지막날에 진행됩니다.
③ 등급별 혜택에 대한 내용
회사가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회원에게 제공되는 등급 별 혜택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 레벨 업 축하쿠폰: 레벨 업 달성을 축하하기 위해 제공되는 1회성 할인 쿠폰으로, 해당 쿠폰을 ‘수령한날로부터 30일 이내에’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없는 제품, 판매채널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유의가 필요하며 다른 쿠폰 등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ii) 신제품 우선구매: 회사는 특정 레벨에 해당하는 회원에게 신제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신제품의 재고 상황, 출시 형태 등에 따라 대상 레벨, 구매 방식(예: 선착순)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iii) 특정 프로모션 사전 신청: 회사는 특정 레벨에 해당하는 회원에게 특정 프로모션을 미리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프로모션의 특성, 형식 등에 따라 대상 레벨, 참여방식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iv) HYPE 제품 우선 구매: 회사는 특정 레벨에 해당하는 회원에게 HYPE 제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HYPE 제품의 재고상황, 출시형태 등에 따라 대상 레벨, 구매방식(예: 선착순) 등이 달라질 수 있고, 우선 구매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곧바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자격을 획득한다거나 이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3) 회원등급 정책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한 변경, 조정 및 폐쇄 등의 사정을 해야 할 사정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재량에 따라 별도의 고지 없이 이를 변경, 중단, 제한 및 대체할 수 있습니다.
(4) AR의 경우 별도의 회원 등급제로 운영되며, AR에 가입한 회원이 AR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 약관을 준수하여 인정된 출석 횟수에 따라 등급(레벨)이 부여됩니다. 상세한 내역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며 정책 및 혜택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따라 변경 공지합니다.
제4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하는 소정의 가입 절차를 거쳐 성공적으로 멤버십 가입을 완료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이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전체공지(사이트 내 팝업창, 공지사항 페이지 또는 오프라인 매장 공지 등 회사가 정한 방법)로써 공지하며, 공지 시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 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공지 드립니다.
3. 약관 변경 사실이 고지된 이후에도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회원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멤버십 가입
1. 회원 가입 절차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하는 이용자의 경우, 사이트에서 정한 회원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이 완료된 경우 곧바로 멤버십에 가입되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계정의 유형에 따라 멤버십 회원의 가입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아디다스러너스(AR) 서비스 등(이하 “특화 서비스”) 가입 고객의 경우,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사이트 내 AR 회원가입 화면에서 이 약관 동의, 책임면제 조건, 추가 입력 사항 기재 등의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모두 마친 회원만이 특화 서비스에 가입되어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약관에 따른 멤버십 회원(즉, 아디클럽 회원)이 아닌 경우, 특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2. 회원의 권리 및 의무는 본인 이외의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만일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회원 가입이 완료된 시점부터 포인트 및 쿠폰 등을 적립 및 발행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전에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이 있더라도 포인트 및 쿠폰 등을 적립 및 발행 받을 수 없습니다.
제6조 멤버십 탈퇴
멤버십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회사에서 규정한 탈퇴 양식을 갖춰 멤버십 탈퇴의사를 전달한 경우, 구매이용약관 제7조 제4항에 따른 회원자격 제한 요건 내지는 사이트이용 제한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및 관련법에 따라 최소1년 이상 멤버십 서비스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효하게 지속됩니다.
제7조 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 등
1.포인트의 적립
(1) 회원은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레벨 포인트’와 ‘쇼핑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누적된 ‘레벨 포인트’는 매년 등급 산정의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 신규 가입 시 : 50포인트 적립(최초 1회) (아래2. 쿠폰의발행및사용에 따라 회원가입 시“이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는 신규 가입 축하 쿠폰이 추가 지급됨)
· 제품 구매 시 : 회원이 매장이나 사이트에서 멤버십 포인트 부여 대상 제품을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구매한 경우 쿠폰사용금액을 제외한 결제금액(부가세 등 포함) 기준으로1%가 적립 (이하 ‘구매 포인트’). 단, 아래 사항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i) 제7조 제1항 제4호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음
(ii) 회원이 제품을 구매한 후 환불/반품할 시에는 해당 구매에 대하여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처리 됨
(iii) 환불/반품 기간 및 부정행위 방지 등을 목적으로 구매 포인트는 제품 구매일로부터 7일 ~ 15일 이내에 적립됨.
· 프로필 업데이트 시 : 프로필 정보를 모두 업데이트 하는 경우에 한해100포인트적립(최초 1회).
· 상품평 작성 시 : 포인트 부여 대상 상품을 회사가 운영하는 매장이나 사이트에서 구매한 고객이 해당 상품에 대한 사이트 내 제품 판매 페이지 내에 상품평을 작성 하는 경우 일반 상품평을 기준으로 100 포인트 적립(이하 ‘상품평 포인트’). 단, 1년 동안 최대 10개상품평에 대해서만 상품평 포인트가 지급됨.
· 생일 기념 : 레벨 2 이상인 회원에 한하여, 생일일자를 기준으로 6일 전에 500포인트 적립(매년 1회) (아래2. 쿠폰의발행및사용에 따라 회원가입 시“이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는 생일 쿠폰이 추가 지급됨)
· 기타 : 사이트 내 멤버십 혜택으로 안내된 기준(https://www.adidas.co.kr/adiclubrewards)에 따라 지급
(2) 회원이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적립 받기 위해서는 회원이 이메일 계정으로 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회사가 멤버십 회원 본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고, 회사가 멤버십 회원의 본인이 해당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지 여부를 인정하지 않는 경우 포인트 적립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원의 이메일 계정을 기준으로 적립되고 계정 당 최대 100,000 포인트(이하 “포인트 적립 한도”)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한도에 도달했음에도 회원이 ‘쇼핑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회사는 ‘쇼핑 포인트’를 0 포인트를 적립하지만 유효기간(12개월)은 추가 구매 시 포인트 유효기간 12개월 자동으로 연장조건에 따라 연장됩니다(아래 제7조 제2항 제1호 참고). 포인트 부여시점은 회사의 내부 사정(전산 상 지연 처리 등)에 따라 별도의 고지 없이 상당기간 지연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 제도의 운영, 포인트 가치의 책정 등을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 중단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다음의 경우에는 ‘구매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① 회사의 직영점, 회사와 계약된 공식 매장 또는 사이트를 제외한 기타 판매처(즉, 포인트 적립 제외 매장)에서의 구매 시
② 회사가 행사상품 또는 포인트 부여 불가임을 표시한 상품 구매 시
③ 법인(단체)구매를 통한 별도 할인혜택 제공 시
④ 아디다스 골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상품 구매 시
⑤ POS 및/또는 사이트 접속 장해로 인해 포인트가 부여가 되지 않을 시. 단, 회사는 본 조 제4항에 따른 포인트 정정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5) 다음의 경우에는 ‘상품평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또한, 다음 각호 중 3목과 4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해당 상품평의 게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해당 상품평에 대한 게재 중단 요구 등을 받거나 회사 내부적으로 판단하기에 부적절한 상품평인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우선 게재 중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상품평을 게재할 상품의 판매 또는 게재를 중단한 경우
②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30일이 경과하거나 회원이 구매한 상품이 주문 취소 상태인 경우
③ 해당 상품과 관련 없거나 타인의 저작권 등의 권리, 명예 내지 신용을 훼손하는 등 부적절한 상품평을 게재하는 경우
④ 동일 상품에 대한 상품평을 중복 게재하는 경우(즉, 1회 상품평만 작성 가능)
(6) 부여된 포인트의 적립/차감 내역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앱 마이페이지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7) 포인트는 회원간 상호 교환 및 거래할 수 없으며, 비재산적 데이터이므로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매장 또는 사이트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적립 포인트는 회사가 이를 최종 승인함으로써 유효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따라서 고지된 포인트 일지라도 매장 혹은 사이트와 회사간의 포인트 확인 과정에서 불인정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보 후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유효기간
(1) 이 약관에 따라 적립 및 누적된 포인트는 포인트 적립시점으로부터 12개월 동안만 유효하며 포인트 소멸시점은 12개월이 도래한 월이 속하는 달의 마지막날이 됩니다. 단, ‘쇼핑 포인트’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여부에 따라 다음 제2호와 같이 유효기간을 최대 3년 간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① 레벨 포인트: 레벨 포인트는12개월동안 만 유효하며, 포인트 적립시점으로부터 12개월이 도래하는 달의 마지막날에 포인트가 소멸합니다.
예: 2023년 6월 9일에 레벨 포인트를 획득한 경우 회사가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해당 포인트는 2024년 6월 30일에 유효기간이 만료됩니다.
② 쇼핑 포인트: 쇼핑 포인트도 원칙적으로12개월동안만 유효하며, 포인트 적립시점으로부터 12개월이 도래하는 달의 마지막날에 포인트가 소멸합니다. 다만, 포인트가 만료되기 전까지 회원이 회사의 매장이나 사이트에서 제품을 추가 구매하는 경우 적립된 모든 ‘쇼핑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추가 제품 구매시점부터12개월 동안 유효하도록 유효기간이 자동적으로 연장될 수 있으나, 유효기간의 연장에도 불구하고 유효기간은 포인트의 최초 적립시점부터 최대36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또한, 추가 구매한 제품을 환불/반품하여 포인트 적립이 취소되는 경우 기존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연장되지 않습니다.
예: 2023년 1월 1일과 1월 10일에 ‘쇼핑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2024년 1월 말일에 유효기간이 만료됩니다. 그런데 2023년 6월 21일 제품을 추가 구매하여 ‘쇼핑 포인트’를 추가적으로 획득한 경우 해당 포인트의 유효기간 만료일인 2024년 6월 말일로 모든 ‘쇼핑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자동 연장됩니다. 단, 2023년 1월 1일과 1월 10일에 적립된 ‘쇼핑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연장되더라도 2026년 1월말일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2) 전 항에도 불구하고 제8조 제1항의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적립 및 누적된 포인트는 그 유효기간에 상관없이 회원 자격 상실일자를 기준으로 모두 소멸됩니다.
3.포인트의 사용
(1) 회사는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이 ‘쇼핑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원은 사용 가능한 ‘쇼핑 포인트’를 사이트 내의 마이페이지 ‘쇼핑 포인트’ 현황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쇼핑 포인트’는 부여일로부터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레벨 포인트’는 등급 산정 시에만 사용되므로 별도로 차감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① 상품권(금액형 할인권, 이하 같음) 변환: 회원은 보유한 ‘쇼핑포인트’를 다음 표에서 정한 변환율 기준에 따라 상품권으로 1일 1회 변환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멤버십 서비스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권으로 변환 시 해당 상품권의 유효기간은발급일로부터“60일”입니다. 상품권은 1일 1회에 한하여 회원이 보유한 각 상품권 이상의 가액에 해당하는 제품 구매 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1만원 상품권 보유 시 1만원(부가세 포함) 이상 제품을 구매할 때 해당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으며, 5,000원(부가세 포함) 제품 구매 시 해당 상품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쇼핑 포인트 | 상품권지급액(원) |
1,500 | 10,000 |
3,000 | 30,000 |
4,000 | 50,000 |
6,000 | 100,000 |
단, 변환된상품권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i) 회사의 직영점, 회사와 계약된 공식 매장 또는 사이트를 제외한 기타 판매처에서의 제품 구매 시
(ii) 회사가 지정한 상품(한정판 제품, 상당한 할인 적용 상품 등) 구매 시상품권 사용이 불가함을 표시한 경우
(iii) 법인(단체)구매를 통한 별도 할인혜택 제공 시
(iv) POS 및/또는 사이트 접속 장해로 인해상품권이 확인되지 않을 시. 단, 회사는 본 조 제1항 제6호 및 제3항에 따른상품권 정정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상품권을 사용하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사용하여 회사의 제품을 구매한 후 이를 전부 또는 환불/반품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되며,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에 미사용 분에 대한 반환 포인트 적립을 요청해야 합니다. (단, 반환 포인트 등의 적립 외에 회원이 제품 구매 시 지출한 금액에 대한 환불 처리는 3영입일 이내에 개시됩니다) 미사용 분에 대한 반환 포인트의 산정 및 추가 구매 시 적립되는 구매 포인트의 정산 등을 위해 반환 포인트의 적립은 반환 포인트의 적립을 요청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반환 포인트를 적립 받은 날로부터 12개월 동안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1개 제품을 구매하여 1개 제품 모두 환불/반품하는 경우: 제품 구매 시 사용한상품권을 변환하기 위해 사용한 포인트를 기준으로 반환 포인트를 산정하여 잔액을 적립.
예: 회원이 125,000원(부가세 포함) 제품 구매 시 10,000원상품권을 사용하여115,000원(부가세 포함)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115,000원을 회원에게 환불 처리하고, 1,500 포인트를 회원에게 포인트로 반환.
2) 수개의 제품을 구매하여 일부 제품을 부분 환불/반품하는 경우: 수개의 제품 구매 시상품권은 각 제품 가액의 비율로 안분하여 적용되므로, 일부 제품 부분 환불/반품 시 해당 제품 구매 시 지출한 금액에서상품권을 사용하여 환불/반품 대상 제품 구매 시 할인 받은 금액을 제외하여 환불 처리되며, 해당 할인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반환 포인트를 ‘쇼핑포인트’로 적립.(※참고: 제품 구매 시 사용한상품권의 종류 및 변환율에 따라 반환 포인트가 산정되므로, 반환 포인트가 사용된상품권의 변환율이 상이함에 따라 자칫 불이익하게 여겨질 수 있으나, 아래 예시를 참고하시면 동일한 비율을 적용하여 반환 포인트가 산정되므로 회원에게 어떠한 불이익이 없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1: 회원이 6,036의 쇼핑 포인트를 보유한 상태에서 1,500 쇼핑포인트를 사용하여 10,000원 상품권으로 변환한 후,139,000원(부가세 포함) A제품, 104,300원(부가세 포함) B제품, 2,200원(부가세 포함) C제품 구입 시 10,000원상품권을 사용하는경우, 각 제품의 가액에 따라 할인이 적용된 것이므로(A제품(5,662원), B제품(4,248원), C제품(90원), 1원 이하 반올림/내림), A 제품 환불 시, 회사는 133,338원(139,000원 – 5,662원)을 환불 처리하고 849 쇼핑 포인트를 회원에게 적립.
| 쇼핑 포인트 적립내역 | A제품 | B제품 | C제품 | 금액 합계(원) |
1) 기존 보유 포인트 | 6,0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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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변환 포인트(상품권 구매) | (1,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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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00 |
3) 제품 구매 |
| 139,000 | 104,300 | 2,200 | 245,500 |
4) 할인액(상품권 사용) |
| (5,662) | (4,248) | (90) | (10,000) |
5) 적립 포인트 및 실 지출액 | 2,355 | 133,338 | 100,052 | 2,110 | 235,500 |
6) A제품 환불/반품 시 환불 금액 (A제품 3-4) | (1,333) | (133,3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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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3,338) |
7) A제품 환불/반품 시 반환 포인트 (5,662*1,500/10,000) | 8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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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정산 후 보유 포인트 | 6,4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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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2: 회원이 6,036의 쇼핑 포인트를 보유한 상태에서 6,000 쇼핑포인트를 사용하여 100,000원 상품권으로 변환한 후,139,000원(부가세 포함) A제품, 104,300원(부가세 포함) B제품, 2,200원(부가세 포함) C제품 구입 시 100,000원상품권을 사용하는 경우, 각 제품의 가액에 따라 할인이 적용된 것이므로(A제품(56,619원), B제품(42,485원), C제품(896원), 1원 이하 반올림/내림), A 제품 환불 시, 회사는 82,381원(139,000원 – 56,619원)을 환불 처리하고 3,397 쇼핑 포인트를 회원에게 적립.
| 쇼핑 포인트 적립내역 | A제품 | B제품 | C제품 | 금액 합계(원) |
1) 기존 보유 포인트 | 6,0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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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변환 포인트(상품권 구매) | (6,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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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000 |
3) 제품 구매 |
| 139,000 | 104,300 | 2,200 | 245,500 |
4) 할인액(상품권 사용) |
| (56,619) | (42,485) | (896) | (100,000) |
5) 적립 포인트 및 실 지출액 | 1,455 | 82,381 | 61,815 | 1,304 | 145,500 |
6) A제품 환불/반품 시 환불 금액 (A제품 3-4) | (824) | (82,3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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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2,381) |
7) A제품 환불/반품 시 반환 포인트 (56,619*6,000/100,000) | 3,3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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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정산 후 보유 포인트 | 4,0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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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프로모션(래플) 참여: 회원은 회사가 추후 신규 제품 출시, 스포츠 이벤트 개최 등의 사유로 운영하는 프로모션(래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로모션(래플) 기간 내에 회사가 정한 참여 규칙을 모두 충족하여 프로모션(래플)에 참여한 회원 중 프로모션(래플)의 당첨자를 무작위로 선정하며, 이벤트 페이지 등에서 정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③ 제휴처 바우처 교환: 회원은 보유한 ‘쇼핑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처를 통해 제3자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쇼핑포인트’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회사는 회원에게 제3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 교환 코드(난수로 생성한 문자열을 의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만 제3자 바우처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회원은 바우처 교환 코드가 누출되거나 유출되어 불측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또한, 회원은 제3자 바우처 교환 전 제3자 바우처의 사용 기준, 유효기간 등에 대해 확인할 의무를 부담하며, 바우처의 발급, 사용, 반환 등 운영은 제3자의 이용약관 등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원과 제3자(제휴처 등 포함) 간 발생하거나 발생 가능한 분쟁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포인트 나눔(기부): 회원은 보유한 ‘쇼핑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처를 통한 특정 목적의 기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는 회사가 모두 취합하여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현금, 현물 등의 형태로 기부하게 되고 회원이 회사의 기부행위에 대해 어떠한 금전적 지출을 하지 않으므로 회원은 회사, 관계기관 또는 제3자에게 기부금 세액공제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쇼핑포인트”를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아디다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didas 및 CONFIRMED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모바일 앱의 회원 로그인이 요구되며, 유효한 회원 계정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3) 회원이 “쇼핑포인트”를 제3자 바우처로 교환하는 경우, 제3자 바우처에서 정한 유효기간 동안 해당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회원이 “쇼핑포인트”를 상품권으로 변환하여 제품 구매 시 사용하는 경우,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제공한 “이벤트 쿠폰” 기타 바우처, 할인코드 등을 동시에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제3자 바우처 교환 시 ‘쇼핑포인트’를 제3자가 제공하는 바우처로 교환할 수 없거나 기타 에러 등이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회사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해야 하며, 이를 해태 하여 제3자 바우처 교환 가능기간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쇼핑포인트’를 사용하여 변환한 상품권, 제공 받은 프로모션(래플) 경품, 교환한 제3자 바우처, 기부한 포인트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으로 인해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사유로도쇼핑포인트로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인 동의 또는 조치(예: 이벤트 참석을 위한 항공권 및 숙소 예매)를 거부하거나 적절하게 협조하지 않아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회사에게 어떠한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쇼핑포인트’ 및 이를 사용하여 획득한 상품권, 래플 참가권, 제3자 바우처, 기부 포인트 등의 사용 권한은 회사로부터 포인트를 적립 받거나 이를 사용한 본인에 한하며, 타인에게 양도, 이전, 제공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영리 등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이 제품 구매 후 이를 본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반품할 시에는 해당 구매에 대하여 부여된 포인트와 함께 본 항에 따라 사용한 포인트(및 변환된 상품권, 교환된 바우처 등)도 부여된 포인트에 상응하는 범위에 한하여 별도의 고지없이 전부 또는 일부 취소됩니다.
(9) 제8조 제1항의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본 항에 따라 사용한 포인트 및 변환된 상품권, 교환된 바우처 등)는 그 유효기간에 상관없이 회원 자격 상실일자를 기준으로 모두 소멸됩니다.
4.쿠폰의 발행 및 사용
(1) 쿠폰은 이벤트 쿠폰(레벨업 축하 쿠폰, 프로모션용 쿠폰, 생일쿠폰 등) 및 보상 쿠폰(고객센터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구분됩니다. 쿠폰은 회원의 휴대폰 SMS 혹은 이메일을 통해 쿠폰 발행 정보가 안내되며, 사이트 내의 마이페이지에서 쿠폰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발행된 쿠폰은 유효기간 내에 해당 매장 또는 사이트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① 이벤트 쿠폰 관련 유의사항
· (이메일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자에 대한) 신규가입 축하 쿠폰: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이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을 한 경우에 한하여 10% 할인쿠폰을 지급합니다. 이때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여부의 판단은 회원 가입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즉, 회원가입 시 이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를 선택하여 가입하였다가, 가입 이후 이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를 하더라도 신규가입 축하 쿠폰이 지급되지 않음)
· 생일쿠폰: 회사는 회원이“이메일을통한광고성정보수신”을한경우에한하여 “14일”간사용가능한생일쿠폰을지급합니다. 이때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여부의 판단은 생일일자를기준으로6일전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생일 당일 또는 생일이 지난 시점에 이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을 하는 경우 쿠폰 사용기한의 제약이 발생하거나 쿠폰이 발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생일일자를 기준으로6일전이되는시점부터생일일자까지회원 가입 및 이메일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한 경우 생일쿠폰의 사용 기간이“7일”로제한되며, 생일일자이후에회원가입 및 광고성 정보 수신 상태를 변경한 경우 쿠폰이발급되지않음)
예: 생일이 1월 8일인 경우, 1월 9일 0시 이후 회원 가입 및 이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시 생일 쿠폰 발급 대상에서 제외
· 레벨 업 축하 쿠폰: 회사는 회원이 레벨업 축하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는 레벨에 도달하는 경우 이를 축하하기 위해 1회성 할인쿠폰을 지급합니다. 해당 쿠폰은 쿠폰을 수령한 날로부터 “30일”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② 보상 쿠폰 관련 유의사항: 회원은 보상 쿠폰 수령 시 보상 쿠폰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2) 오프라인 매장에서 쿠폰 사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정보의 이메일로 안내된 프로모션 코드 바코드를 제시하여야 하며, 사이트 상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이 요구됩니다.
(3) 쿠폰 사용 시 쿠폰 금액 보다 적은 금액의 제품 구입 시에는 잔액을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4) 쿠폰의 사용 권한은 회사로부터 쿠폰을 제공받았던 본인에 한하며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5) 쿠폰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① 회사의 직영점, 회사와 계약된 공식 매장 또는 사이트를 제외한 기타 판매처에서의 구매 시
② 회사가 지정한 상품(한정판 제품, 상당한 할인 적용 상품 등) 구매 시 쿠폰 사용이 불가함을 표시한 경우
③ 법인(단체)구매를 통한 별도 할인혜택 제공 시
④ POS 및/또는 사이트 접속 장해로 인해 쿠폰이 확인 되지 않을 시. 단, 회사는 본 조 제1항 제6호 및 제3항에 따른 쿠폰 정정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쿠폰을 사용하도록 조치할 수 있다.
(6) 회원이 회사가 발행한 쿠폰을 사용하여 제품을 구매 후 고객의 변심 등에 의해 이를 반품할 시, 재환원 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시스템 오류, 매장 직원의 실수 등)로 인해 쿠폰이 재환원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동일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 회원이 제품 구매 후 이를 본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반품할 시에는 해당 구매에 대하여 부여된 포인트는 취소됩니다.
(8) 제8조 제1항의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발행된 쿠폰은 그 유효기간에 상관없이 회원 자격 상실일자를 기준으로 모두 소멸됩니다.
5.포인트 및 쿠폰의 정정
(1)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쿠폰 등의 발행 및 사용 등에 오류(이하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오류 발생 사실을 알지 못한데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은 오류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당해 오류사실을 늦게 알게 된 이유를 소명하여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발행한 포인트, 쿠폰 매출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해당 매장의 동의를 서면으로 받아 서면으로 증빙을 제출하면 정정 요청일로부터 60일 이내에 포인트를 정정합니다.
(3)회사는 매장 또는 사이트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 및 쿠폰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부여된 포인트 내지 쿠폰은 회사가 이를 최종 승인함으로써 유효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따라서 고지된 포인트, 발행된 쿠폰이라 할지라도 매장 또는 사이트와 회사간의 포인트, 쿠폰 확인 과정에서 불인정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보 후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및 쿠폰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은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및 쿠폰의 부여 및 사용 방법은 매장 및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됩니다. 포인트 상한선, 부여률 및 할인 방법을 회원에게 불리한 방법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시행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아래 제12조에 준하는 ‘통지방법’으로 고지됩니다.
6. 포인트 및 쿠폰 등의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에게 부여(발행)된 포인트 및/또는 쿠폰 등이 회원 개인의 선량한 의도가 아닌 부정한 방식으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포인트 등을 부정하게 부여 받는 등의 행위(이하 총칭하여 ‘부정이용’)으로 회사가 판단하거나 회원제 서비스를 부정이용 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의심이 되는 경우 해당 포인트의 부여, 쿠폰의 발행 및 이용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부정이용으로 인해 부여된 포인트 및 기 발행 된 쿠폰은 원칙적으로 즉시 소멸되거나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포인트 및 쿠폰 소멸 조치와 별도로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고, 제3자가 회사에게 소송을 제기하거나 관계기관을 통한 신고, 기타 분쟁을 제기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를 면책하고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2) 본 항 제(1)호의 부정이용의 판단은 회사가 1차적으로 담당하며, 회원이 부정이용의 판단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로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았다는 등의 소명을 듣는 예외적인 절차를 마련하여 정상이용 건으로 변경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으나, 회사의 부정이용의 판단에 대하여 회원과 이견이 있는 경우 아래 제13조에 의거,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본 항 제(1)호에 따른 포인트 및 쿠폰 소멸 조치와 더불어 회사가 고객에게 구매실적 인정 거부 및 포인트 누적제한을 아래 제12조에 준하는 ‘통지방법’으로 통지한 후, 그 통지가 고객에게 도달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별다른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에는 회원이 해당 조치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4) 회원에게 부여된 포인트, 쿠폰 등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상속, 증여, 매매 등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5) 부여된 포인트, 쿠폰은 그 잔여 포인트 등을 포함하여,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변제될 수 없습니다.
제7조의 1 특화서비스관련특약
1.아디다스 러너스 서비스의 운영
② 회원이 생성한 온라인 프로필은 폐쇄된 개인 프로필이며 공개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의 온라인 프로필에서, 회원은 사이트 또는 adidas Running 관련 애플리케이션(이하 “아디다스 앱”)을 통해 향후 달리기 및 행사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프로필에는 adidas Runners 이벤트 및 행사 등에 대한 활동 기록(아래 4목 “참가 및 배지” 조건에 따라 회원이 이벤트, 행사 등에 참가하여 제공받은 배지) 또는 공식적으로 “레벨”로 알려진 기록 및 회원이 달린 거리(킬로미터)와 관련된 통계가 포함됩니다. 본 특약은 개인이 속한 커뮤니티/활동 지역 또는 도시 외의 지역에서 개최된 이벤트 및 행사를 포함하여 회원이 참가하는 모든 이벤트, 행사 등에 적용됩니다. ④ 참가 및 배지: 회원은 회원의 온라인 프로필에서 사용자로 등록하고 AR 그룹에 가입한 경우에만 이벤트, 행사 등에 참가하거나 사전에 정의된 다른 활동에 참가함으로써 더 높은 레벨의 배지에 도달하고 배지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배지에 도달하도록 회사는 회원의 프로필에서 회원이 도달할 배지 수에 관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제공합니다. 일부 배지(전부는 아님)는 특정 경품 또는 상품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관련된 추가 정보와 본 특약에 의해 명시된 상품을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명시하지 않은 경우, adidas Runners (예: 요가, 체력 강화 운동, 영양 조절)를 통해 조직된 다른 활동에 참가하는 것은 상위 배지에 도달하는 개수에 산정되지 않습니다. ⑤ 활동 기록에는 이벤트 또는 행사 등에 성공적으로 등록했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원은 사이트의 온라인 프로필 또는 아디다스 앱을 통해 이벤트 또는 행사 등이 시작된 후 15분까지 행사에 성공적으로 등록할 수 있고, 상위 레벨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회원이 참여한 행사 기록이 성공적으로 등록된 건에 한해서만 인정됩니다. 이벤트 또는 행사 등이 시작된 후 15분이 지난 시점에 참여 행사를 등록한 경우, 회원의 참가 여부가 온라인 프로필에 나타나지 않으며 기록/크레딧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2)아디다스 러너스 사용자 등록 ① 만 19세 이상의 성인은 “온라인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미만의 아동은 “온라인 프로필” 등록 및 이벤트, 행사 등의 참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② “온라인 프로필” 생성을 위해서는 회사에서 제시한 회원 가입 절차에 따른 동의를 해야 합니다.
(3)아디다스 러너스 회원 준수사항(공통) ① 회원은 정치적 또는 종교적 신념을 표현하기 위해 온라인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언제든지 불쾌한, 모욕적, 권리 침해적, 외설적, 가학적, 보복적, 도착적, 비도덕적, 공격적, 성적 지향적, 인종적, 조소, 중상모략적, 차별적 또는 품위가 떨어지거나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회사의 자유재량에 따라 허용할 수 없는 것으로 정한 정보를 회원이 입력하는 것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는 이를 위반한 회원에게 “온라인 프로필” 삭제, 계정 폐쇄, 아디다스 앱에서 AR 그룹, 커뮤니티 및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SNS 페이지 또는 행사 등의 참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관련 법령 또는 제3자의 권리와 상충하거나 포르노, 외설적이거나 저속한 표현, 증오를 유발하거나, 인종 차별 또는 불필요한 폭력의 사용을 선동하거나 조장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사이트에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 도구 사용을 중단, 폐기 또는 제한하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또는 기타 컴퓨터 코드, 프로그램 또는 데이터를 업로드, 이메일 전송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이 “온라인 프로필” 또는 사용자 등록을 하더라도 어떤 종류의 권리도 얻을 수 없으며, 특히 회원은 온라인 프로필에 입력한 정보 제공행위와 관련되거나 adidas Runners 행사 및 달리기 행사 등 참가에 대한 반대급부로 어떠한 경제적 이익, 기타 보상을 청구할 권한이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본 항을 위반한 경우 해당 회원의 “온라인 프로필”을 삭제, 폐쇄하거나 아디다스 앱에서 AR 그룹, 커뮤니티 및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SNS 페이지 또는 행사 등의 참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경품 또는 상품의 제공 ① “온라인 프로필”은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로부터 상품 형태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독점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추가적으로 각 이벤트 및 행사에 따라 상품을 획득하는 방법과 관련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상품은 행사 및 행사를 주최하는 국가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메일, SNS 또는 직접 당첨자에게 당첨 사실 및 경품 등 신청 방법을 적절히 안내합니다. 당첨 사실을 안내받은 당첨자는 원칙적으로 회사가 특별히 지정된 기간이 없는 경우 최대 14일 동안 당첨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간이 도과한 경우 회원은 더 이상 당첨사실의 확인 내지 상품 등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당첨자는 경품의 수령 및 이용 여부를 수락하고 확인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회사가 등기우편이나 택배회사를 통해 당첨자에게 경품을 보내는 경우, 회사의 어떠한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하여 배송 중에 발생한 사고 내지 손해를 제외하고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당첨자는 경품과 관련된 부대비용(보험료, 경품 관련 세금 등 포함)에 대한 책임이 자신에게 있음에 동의하고, 경품을 제공 받기 전 또는 늦어도 경품 수령 후 지체없이 비용을 직접 또는 회사가 부대비용의 처리를 대행하는 경우 회사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경품 관련 부대비용에 대하여 이벤트, 행사 등 진행 시 사전에 고지한 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고지항목이 본 약관의 내용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당첨자가 부대비용을 적절하게 지불/처리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경품 등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경품 등은 현금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당첨자가 수령한 경품 등은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되어야 하며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당첨자는 경품 등을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간접적으로 판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음을 보증하며, 어떠한 종류의 상업적 또는 광고 목적(온라인 경매 플랫폼 등을 통해 경품 등의 경매, 추첨에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를 포함) 으로 경품을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각 경품은 나눌 수 없으며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 등에서 당첨자에게 제공한 형태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경품 등을 변경하거나 회수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원칙적으로 대체품 등은 본래 지급받기로 한 경품 등과 적어도 동일하거나 보다 큰 가치를 가져야 합니다. ⑨ 어떤 이유로든 당첨자가 청구하지 않은 경품 등은 회사의 자산으로 유지되며, 당첨자가 경품 등을 거부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⑩ 회사가 당첨자에게 연락할 수 없거나 경품 수령을 통지한 후 14일 기간 이내에 경품 등이 당첨자에게 전달하지 못한 경우, 또는 다른 사정으로 인해 당첨자가 경품 등을 청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다른 당첨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가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더라도 최초로 경품 등을 당첨 받은 당첨자는 경품 등을 제공받을 권리를 포기하게 됩니다. ⑪ 회사가 제공하기로 약정한 경품 등의 범위를 초과하는 기타 모든 여행 경비(보험, 추가 비용, 숙박비, 식대 및 음료비용, 기타 수수료 등 포함)은 당첨자가 모두 부담합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당첨자에게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한 경품 등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당첨자는 유효한 여권, 비자나 신분증 등을 휴대해야 하며 관련 비용은 당첨자가 스스로 부담합니다. 만약, 당첨자가 경품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 등이 없는 경우, 회사는 경품 등을 회수하거나 당첨 사실을 무효화하고 대신 다른 당첨자를 선정할 전적인 권한이 있습니다.
(5) “온라인 프로필” 관련 면책 특약 ① 회사는 회원이 “온라인 프로필”을 생성하는 것과 관련된 경비 등을 지불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즉, 인터넷 사용 요금 등 관련 비용은 회원이 스스로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i) 회원 소유의 장치, 기기 등의 제약, 지연 또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손실 등을 야기할 수 있는 특성의 네트워크(케이블, 인터넷 또는 기타 관련 네트워크), 컴퓨터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중단, (ii) 네트워크(케이블, 인터넷 또는 기타 네트워크), 웹사이트, 컴퓨터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관련된 종류의 사고 또는 기타 재난 및 (iii) 회사의 전적인 귀책으로 발생한 업무 소홀 내지 고의적인 불법 행위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 또는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온라인 프로필”과 회원이 사용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 구성을 위해 사용되는 가장 넓은 범위에서의 기술 간 비호환성에 대해서도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회사와 “온라인 프로필” 생성과 관련된 업체, 제휴사, 기관 등은 “온라인 프로필” 생성으로 인해 회원에게 야기되는 손실, 손해 또는 부상 등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등기우편, 배송 등의 방식으로 당첨자에게 경품 등을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택배업체 또는 우편 배달업체의 행위 내지 경품 등의 훼손, 파손 또는 분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내부정책의 변경, 관련 법령 개정 등 이유를 불문하고 “온라인 프로필” 또는 사이트의 운영을 중지, 중단, 변경 또는 폐지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하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과 손해 배상 청구에서 배제됩니다. ⑦ 회원은 스스로의 책임하에 각 adidas Runners 이벤트 및 행사 등에 참가하고 관련된 면책 특약을 수락하는 데 동의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건강 상태가 양호하고, 어떠한 제약 없이 행사 등에 참가할 수 있음을 확약합니다. 달리기 행사 및 이벤트 등은 대부분의 경우 일반 도로에서 이루어지므로, 관련 교통 법규를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가 행사 등의 개시 전, 행사 도중 또는 행사 종료 후에도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회사는 고의적인 위법행위나 회사의 전적인 귀책으로 기인한 업무 소홀에 따른 손해에 대해서만 책임을 부담하며, 단순한 업무 소홀 내지 경과실의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통상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예측 가능한 손해로만 책임의 범위가 제한됩니다. 상기 언급한 면책 범위는 생명, 신체 또는 건강에 상해를 입히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다른 법령에서 특별히 정하지 않는 한 회사는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AR커뮤니티 활동” 관련 면책 특약 ① 회원은 아디다스 앱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특정 장소에서 회사 또는 회사를 대신하여 조직된 AR 커뮤니티 관련 달리기 행사 또는 신체적 활동(이하 “AR 커뮤니티 활동”)에 현재적 또는 잠재적인 위험이 내재되어 있음을 인식하고 “AR 커뮤니티 활동”을 개시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는 의사를 표시함에 동의합니다. 회원 본인은 “AR 커뮤니티 활동”에 참가함으로 인해 관련 위험, 부상, 사망 또는 재산적 손실 또는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음에 동의합니다. ② 회원 본인이 “AR 커뮤니티 활동”에 참가하도록 허용한 회사, 회사의 본사 및 그 계열회사 등의 임직원, 이사, 대표자, 대리인, 대행사, 에이전트 및 대리인(이하 “주최 측”)이 “AR 커뮤니티 활동”을 운영하는 목적과 해당 활동이 추구하는 가치 내지 본 특약을 통해 회원에게 회사가 안내하거나 특별한 주의를 당부하는 사항들이 충분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음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본인은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i) “AR커뮤니티” 활동 참가로 인해 주최측을 대상으로 청구할 수 있는 주최 측의 업무소홀 등과 관련된 청구를 비롯하여 모든 청구를 포기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ii) 관련 법령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주최 측은 회원 본인 스스로의 결정에 따라 발생한 회원의 “AR 커뮤니티” 활동 참가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신체 및 재산상 손해나 손실에 대하여 회사가 어떠한 종류의 청구나 소송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는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iii) 본인은 본인 또는 제3자의 개인적인 부상, 본인의 “AR 커뮤니티 활동” 참가로 인하여 야기된 본인 또는 제3자의 신체적, 재산적 손해에 대한 모든 청구 및 책임으로부터 주최 측을 보호하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최 측을 면책하는 데 동의합니다.
③ 참가 규칙 회원 본인은 본인의 “AR 커뮤니티 활동” 참가가 다음에 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i) “AR커뮤니티 활동”에 참가하기 전 안전 브리핑과 안전관리 지침을 듣고 준수해야 합니다. (ii) “AR커뮤니티 활동” 참가 전 또는 활동 도중에 술을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iii) “AR커뮤니티 활동”에 참가하는 동안 주최측이 제공하거나 주최측을 대신하여 제공받은 모든 보호장비 등을 안전하게 착용해야 합니다. (iv) “AR커뮤니티 활동”이 행해지는 현장에서 주최 측이 제공하거나 주최측을 대신하여 제공받은 모든 장비를 안전하게 보관, 사용하고 활동이 종료된 후 동일한 상태로 주최 측에 해당 장비를 반환해야 합니다. (v) 본인은 주최 측이 본인의 연령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주최 측이 미리 지정한 양식에 따라 주최 측에 제공하거나 열람하도록 해야 합니다. (vi) 본인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입니다.
④ 의료 및 보건 (i) 회사는 참가자 본인이 허약한 체질이거나, 심장 질환이 있거나, 임산 중이거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또는 행사에 참가하기 전부터 부상을 입은 사실이 있는 등 신체적인 활동에 적합하지 않은 참가자가 행사에 참가하는 것은 이유를 불문하고 허용 내지 권장하지 않습니다. (ii) 참가자 본인은 행사 참가 시점에 본인이 알거나 알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본인이 신체적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제한할 이유가 없으며, 해당 활동에 참가함에 따라 악화될 수 있는 특정 질환 또는 의학적 상태를 참가 시점인 현재 앓고 있지 않음을(아울러 관련 질환을 앓았거나 부상 등을 당한 적이 없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회원 본인은 본인이 신체활동과 관련된 위험을 이해하고 관련 위험의 발생가능성을 수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벤트 및 행사 등의 참가가 허용된다는 것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회원 본인이 활동에 참가하기 전이나 활동 중 또는 활동 종료 후 본인이 겪을 수 있는 통증, 불편함, 피로 또는 기타 증상을 의료진 및/또는 주최측에 즉시 통보해야 할 의무가 있음에 동의합니다. 주최 측은 회원 본인(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활동 참여를 즉시 중단하거나 거부할 수 있는 권한이 있음을 확인하며 이에 동의합니다. 또한,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원 본인은 주최 측 및/또는 의료진에서 제공하는 치료 내지 의료행위에 동의하고 관련 제반 비용을 스스로 지불하며, 의료 서비스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이나 청구 등으로부터 주최 측을 보호, 배상 및 면책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⑤ 홍보 (i) 회원 본인은 주최 측 및/또는 주최 측을 대리하는 자가 홍보, 뉴스 및/또는 기타 향후 판촉 또는 광고를 위해 회원 본인의 이름, 이미지, 사진, 동영상, 음성 녹음, 성과 데이터 및 위치 정보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이로써 본인은 주최 측 또는 주최 측을 대리하는 자가 본인이 활동에 참가한 모습 등을 사진, 동영상 등으로 촬영하거나, 녹음하거나, 이미지로 제작 등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ii) 회원 본인은 주최 측에게 본인이 보유할 수 있는 현재 및/또는 미래의 모든 저작권 및 기타 모든 권리, 표제 및 이해 관계 등을 양도합니다. 본인은 주최 측이 향후 판촉 활동을 위해 미디어 형식으로 이미지 등을 사용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하고 이미지 등의 사용과 관련하여 주최 측, 라이선스권자 또는 양도인을 대상으로 어떠한 보상을 청구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회원 본인은 법적으로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현재 또는 미래에 본인이 가질 수 있는 모든 저작권, 인격권 내지 전 세계의 특정 국가, 지역 등에서 향유할 수 있는 모든 광범위한 권리를 포기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iii) 회원 본인은, 주최 측이 adidas 제품 및 adidas 브랜드의 제조, 판매, 유통, 광고 및/또는 판촉 활동(이를 모두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음)을 위해 가용한 모든 채널에서 회원이 제시한 모든 의견, 피드백, 아이디어 및 정보를 주최 측이 어떠한 제약 없이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주최 측에 영구적이고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
⑥ 기타 본 “AR 커뮤니티 활동” 관련 면책 특약은 본인 또는 본인의 승계인, 대리인, 상속인, 관리인, 수탁자 또는 양수인에 구속력이 있습니다. 관련 법령에 따라 개별 조건이 무효가 되는 경우, 해당 조건을 제외한 나머지 조건은 효력이 유지됩니다. 본 면책 특약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해석됩니다. 회원 본인이 본 면책 특약에 서명하기 전 본 특약을 충분히 읽고 이해했음을 확인하며 본인은 본 특약에 동의함으로써 주최 측을 상대로 별도로 본인이 가질 수 있는 특정한 법적 권리를 포기한다는 사실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
제8조회원탈퇴및자격상실
1.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의 회원 탈퇴 과정을 통해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회원 자격 및 등급을 조정, 제한•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본 항 제(3)호의 경우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포인트 또는 쿠폰을 부정 부여, 부정 사용 등 멤버십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손해를 끼친 경우
(5) 관련법에 따라 회원 정보 파기가 필요한 경우 (단, 제9조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된 경우 휴면 회원으로 변경)
(6) 기타 본 약관과 관계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거나 멤버십 자격을 이용하여 공공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사이트 내 당해 서비스 화면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24시간 이내 회원탈퇴 처리합니다.
3. 본 약관 제6조 및 제8조 제1항의 사유에 의해 탈퇴 처리되면 사이트가 정한 일정 기간 경과 후 즉시 모든 개인 정보 및 포인트가 함께 삭제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4. 탈퇴한 회원의 재가입의 경우, 사이트가 정하는 회원 재가입 절차에 따라 회사가 정한 기간 경과 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제9조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보관 또는 파기
1. 회사는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를 시행하며, i) 포인트 거래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ii) 온라인스토어(웹사이트/모바일웹/모바일앱)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의 경우 휴면회원으로 분류하고,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파기하거나 분리보관 합니다.
2. 휴면회원 전환 시 휴면 상태 이전에 발급되었던 쿠폰은 해당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되며, 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재발행되지 아니합니다.
3. 휴면 회원이 포인트 거래, 온라인스토어 로그인 등 "아디클럽" 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멤버십 회원으로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장기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하는 경우에 한하여 휴면계정은 일반 회원 계정으로 복구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수집, 이용 등
1. 회원의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등에 관해서는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련법령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서비스, 커뮤니티서비스, 모바일서비스, 쇼핑몰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맺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집니다.
제11조 사이트를 통한 서비스 운영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멤버십 서비스를 홍보하고 회원의 멤버십 정보(회원 본인의 개인정보, 구매이력정보, 포인트정보, 프로그램 참가이력 정보, AR등급(레벨) 정보 등)를 제공하여 투명하게 멤버십 및 특화 서비스를 관리 및 운영합니다.
제12조 SMS, 카카오톡 및 e-mail 발송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및 쿠폰에 대한 정보와 회사의 구매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휴대폰번호로 문자 안내 관련 문자메시지(또는 카카오톡), 및/또는 e-mail을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event, 신상품소개 등의 서비스 제공의 경우 회원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요하며, 회원이 광고성 정보의 수신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중단합니다. 회사는 해당 문자메세지(또는 카카오톡) 및/또는 e-mail 발송 시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제13조 약관 위배시의 책임/손해배상 및 분쟁 조정
1.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고,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개인정보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지 않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 및 분쟁 조정에 관해서는 대한민국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2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9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6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0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3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6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10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5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6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0월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월2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6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5월 4일자로 개정되며, 2023년 6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하며 무단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과 침해 행위를 엄금합니다